커뮤니티
상품검색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전자담배뉴스

전자담배뉴스

뉴스와 이벤트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글로벌-Biz 24] 미 CDC, "폐질환 유발 전자담배 원인물질은 비타민E 초산염"
작성자 오지구닷컴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9-11-11 11:16:22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3

 

미 전역에서 전자담배 흡연자에게서 보고된 의문의 폐질환이 전자담배 제품이나 마리화나 복합물질 THC에 첨가제로
사용되는 비타민 E 초산염(아세테이트) 때문으로 밝혀졌다.




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(DCD)는 미 전역에서 전자담배 흡연자에게서 보고된 의문의 폐질환이 전자담배 제품이나 마리화나 복합물질 THC에 첨가제로 사용되는 비타민 E 초산염(아세테이트) 때문이라고 8일(현지시간) 발표했다.
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CDC는 미국 내 10개주에서 발병한 전자담배 관련 폐질환 환자 29명으로부터 추출한샘플에서 비타민 E 초산염을 발견했다고 말했다.
또 환자 28명 중 23명의 샘플에서 THC 또는 THC 대사물질이 검출됐다고 말했다. 일반 니코틴 대사물질은 환자 26명 중 16명의 샘플에서 나왔다.






CDC 선임부국장 앤 슈챗 박사는 "이번 발견은 조사과정의 돌파구로서 매우 의미있다"며"강력한 범인을 찾아냈다"고 밝혔다.

슈챗 박사는 "물론 더 많은 실험이 요구되는 상황이고 다른 함유물질이 원인일 가능성을 배제하는 건 아니다"라고 덧붙였다.
비타민 E 초산염은 매우 끈적이는 점액성 형태로 존재하며 폐에 달라붙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. 
CDC는 표본이 된 환자의 샘플 중 82%에서 THC 또는 THC 대사물질이 발견된 것도 "매우 주목할만한 증거"라고 강조했다.





앞서 뉴욕주 보건당국도 마리화나 복합물질 함유 전자담배를 흡연한 후 폐질환이 발병한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에서 비타민 E 초산염이 원인이 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다. 
비타민 E는 로션이나 건강식품 보조제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지만 일반적인 비타민 E와 THC 함유 전자담배에 첨가제로 들어간 비타민 E 초산염은 성분이 다르다고 CDC는 설명했다. 
지금까지 미국 내에서는 알래스카를 제외한 모든 주에서 전자담배 관련 폐질환 환자가 발병했으며 모두 2052건이 보고됐다. 이 가운데 지난 5일까지 40명이 사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. 





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@g-enews.com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0